본문 바로가기

음식/시리얼 레시피

포스트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 로아커 웨하스 해바라기씨

오늘 아침엔 일어나자마자 생각했어요. 달달하고 바삭한 것들이 땡긴다고.

코스트코에서 그래놀라 카카오호두랑 같이 묶여 있던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를 오늘의 베이스 시리얼로 정했습니다. 두둥!!

거기에 로아커 바닐라 웨하스와 해바라기씨를 촤라락~~


1. 향

역시 웨하스 특유의 느끼한 향이 우유랑 아주 궁합이 잘 맞네요. 사실 로아커 웨하스를 그냥 먹을 때는 (제가 아무리 과자를 입에 달고 사는 사람이지만) 향 때문에 약간 느끼하게 느껴지기도 하거든요. 근데 우유의 고소한 향과 조화롭게 섞여서 입맛을 돋궈 줍니다.


2. 맛

어제처럼 영양가 있는 레시피도 물론 맛있지만, 달달한게 생각날 땐 역시 맛난 과자들과 함께 먹어줘야 하나봐요. 

제 기준에서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의 맛은 그래놀라 카카오 호두보다는 좀 떨어지지만, 다른 시리얼이랑 비교하면 충분히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달지 않은 적절한 고소함이 있고 거기에 크랜베리가 섞여 있어서 (아주 약간씩 나오네요....) 상큼함도 쬐끔 추가됩니다. 

여기에 웨하스까지 한 숟가락에 떠서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그 맛!!! 거기에 색감 터지는 해바라기씨랑 함께 뙇!!! 

여러분, 직접 드셔보시면 아실거에요. ㅎㅎㅎ


3. 식감

여러가지 시리얼 레시피를 시도해보다 보니 어떤 식감과 어떤 식감을 조합하면 조화로울지 어느 정도 감이 오기 시작합니다. 시리얼의 껄끄러움을 잡아줄 부드러운 식감의 무언가와 그 사이 빈 공간을 채워줄만한 톡톡 튀는 식감 한 가지를 더 추가해준다면 웬만해선 실패가 없을 것 같아요.